글자크기

카드뉴스

>

카드뉴스

미세먼지
  • 2024-02-08

  • |
  • 조회수 1556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로부터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깨끗한 공기, 푸르렀던 하늘이 그리운 요즘입니다. 미세먼지는 피하고 맑은 하늘 만들기 위한 시민실천 약속해요.
눈 뜨자마자 확인하고 외출하는 게 두렵고 마스크를 써도 불안하고 보고만 있어도 숨이 턱 막히는 뿌옇게 뒤덮은 작은 먼지들
어디서 날아올까?
물질을 파쇄,연소,합성하는 과정에서 대기중에 떠다니는 흡입성 먼지
크키가 이정도?
직경 10㎛인 미세먼지는 모공의 1/5, 머리카락 굵기의 1/7만큼 작은 크기
미세먼지의 지름 10㎛, 초미세먼지의 지름 2.5㎛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시행
내 차 등급이 서울공기를 바꿀 수 있대요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의 비중이 큰 만큼 공해차량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정책이 시행되고 있어요.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에 따라 5개 등급 분류 (환경부 고시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 2018.4.25.)
1.전기수소차, 2.하이브리드차, 3.휘발유,가스차, 5.경유차
여기서 잠깐!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 되면?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운행이 제한됩니다!
내 자동차가 배출가스 5등급인지 어떻게 알까?
콜센터(1833-7435), 스마트폰 또는 누리집 홈페이지(emissiongrade.mecar.or.kr)에서 조회하세요!
맑은 하늘을 되찾고 우리의 숨 쉴 권리를 지키기 위해 미세먼지 나부터 함께 줄여요!

시민의 일상마저 위협하는 미세먼지! 이제는 재난으로 분류될 만큼 미세먼지가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작은 먼지일 뿐인데 왜 위험하냐고요? 기관지에서 걸러지지 않고 모세혈관을 타고 체내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기관지에 미세먼지가 쌓이면 기침이 잦아지며 기관지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세균이 쉽게 침투할 수 있어요.

10대 정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서울시의 정책!
친환경콘덴싱보일러 확대 보급
보일러만 바꿨을 뿐인데요?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면 대기오염물질(질소산화물)의 배출량은 줄여 미세먼지도, 연료비도 줄일 수 있대요.
친환경콘덴싱보일러로 바꾸면?
질소산화율 배출 77% 감소, 에너지 효율 11% 증가, 연료 절감 30% 증가